아티스트/아티스트김수현

김수현이 연출하는 빈폴아웃도어, 기능과 디자인 갖춘 일석이조 신상

이뽄 2012. 4. 17. 11:35

 

 


[아시아투데이=김종훈 기자] 올해 처음 선보이는 제일모직의 ‘빈폴아웃도어’는 실용적이면서도 남과 다른 아웃도어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T.P.O.(Time, Place, Occasion)’에 따라 다른 활동성 지수를 고려한 세 가지 라인의 상품을 선보인다.

높고 험한 산 등반과 같은 활동성 지수 100에 해당하는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BLACK LABEL’은 초경량 방풍 소재와 체온에 따라 반응하는 스마트 발열 소재를 사용한 고기능성 라인이다.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파워워킹이나 캠핑과 같은 활동성 지수 70에 해당하는 ‘GREEN LABEL’은 레저 활동뿐만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활동성 지수 30에 해당하는 ‘P+P’는 평소에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할 때 부담 없이 착용 가능한 라인이다.

◇ 출퇴근 의상으로 손색없는 ‘큐브 블록 3레이어 트렌치 코트’

P+P라인의 트렌치 코트는 빈폴아웃도어에서 개발한 '큐브 블록(Cube Block)' 3레이어 소재를 사용하여 면 느낌의 톡톡한 질감과 잘 구겨지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방수와 투습 기능이 탁월하다. 디자인 포인트로 사용한 ‘비슬론(Vislon)’ 방수 지퍼는 갑작스러운 소나기에도 열고 닫음이 용이하다. 물빨래가 가능하며 부피가 가벼운 것도 큰 장점.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음에도 트렌치 코트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컨셉에 맞게 출퇴근 평상복으로 착용 가능하며 잦은 기후 변화에 대응 가능한 일석이조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기윤형 빈폴아웃도어의 디자인실장은 "2012년 봄에는 예상치 못한 봄비에도 젖을 염려 없이 패션 감각을 자랑할 수 있도록 이 트렌치 코트를 디자인했다. 빈폴아웃도어의 베이지 색상 트렌치 코트에 베이비 블루나 네이비 면 팬츠와 체크무늬 셔츠를 함께 입으면 젊은 느낌의 출퇴근복을 연출 할 수 있다. 이번 봄 인기 색상인 오렌지 색상 트렌치 코트에는 청바지나 반바지를 더하면 주말 산책이나 데이트 의상으로 손색이 없을 것이다."고 말했다.

베이지, 네이비, 오렌지 3가지 색상의 빈폴아웃도어 큐브 블록 3레이어 트렌치 코트는 각 39만8000원.

◇세련된 컬러를 활용한 ‘큐브 블록 2레이어 배색 재킷’ 

활동성 지수 70의 ‘큐브 블록 2레이어 배색 재킷’은 방수와 투습 기능이 좋은 큐브 블록 원단을 사용하였으며, 전체 봉제선을 테이프로 다시 한번 감싸주는 심실링 처리를 하여 완벽한 방수를 보장한다. 또한 별도의 안감이 있어 요즘과 같은 일교차가 큰 날씨에 비와 바람을 막아주어 보온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재킷의 배색 처리도 눈에 띄는 디자인 포인트. 부분적으로 시즌 트렌드에 맞는 색상을 사용하여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고 젊은 세대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했다.

빈폴아웃도어 기윤형 디자인실장은 "빈폴아웃도어의 컬러 배색 재킷의 경우, 기존의 블랙이나 네이비 등 어두운 색상의 등산 팬츠와 매치하면 밝은 색상 상의가 눈에 띄는 아웃도어룩 연출이 가능하다. 더욱 개성 있는 옷차림을 원하는 20대의 경우, 레깅스와 짧은 팬츠를 레이어드하여 젊은 감각을 마음껏 나타낼 수 있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는 청바지와 라운드 티셔츠와 함께 입어 캐주얼하고 편한 느낌으로 입을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다."고 말했다.

빈폴아웃도어의 큐브 블록 2레이어 배색 재킷의 가격은 25만8000원이다.

◇높은산 등반을 위해 체온변화까지도 고려한 ‘퍼텍스 쉴드 3레이어 재킷’

활동성 지수 100에 해당하는 블랙 라벨에서는 기능성이 뛰어난 ‘퍼텍스 쉴드 3레이어 자켓’을 출시했다. ‘퍼텍스 쉴드’는 기존의 3레이어 보다 가볍고 부드러운 느낌의 소재로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나다. 이 재킷의 경우, 소매 부분에 스트레치성이 좋은 소재를 부분적으로 사용하여 팔의 움직임이 자유로울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소매 끝이나 재킷 밑단에 내구성이 좋은 네온 컬러의 접착 테이프로 마감하여 방수 기능과 함께 쉽게 해지지 않도록 하면서 동시에 컬러 포인트를 주었다. 함께 매치한 ‘스트레치 카고 팬츠’는 잘 늘어나는 라이크라 원사를 사용하여, 활동성이 우수하며, 날씨가 덥거나 땀이 날 경우 7부 길이로 말아 올릴 수 있는 단추 디자인을 더하여 더욱 실용적이다. 또한 팬츠 뒷부분에 커다란 자수 로고 장식으로 젊은 감각을 표현했다.

빈폴아웃도어의 유문봉 팀장은 "비교적 높은 산을 오를 경우에는 등산 과정에서 땀의 배출과 고도에 따른 기온 차이로 인해 체온 변화가 극심할 수 있다. 따라서 너무 두꺼운 옷을 입기 보다는 여러 겹의 얇은 옷을 겹쳐 입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재킷은 방수와 투습 기능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고, 이너웨어는 흡습속건 기능을 갖춘 제품을 입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빈폴아웃도어의 ‘퍼텍스 쉴드 3레이어 재킷’ 51만8000원이며, ‘스트레치 카고 팬츠’는 14만8000원이다.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스퀘어 백팩에 도전하라!
 
빈폴아웃도어는 각종 레저 활동과 일상 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백팩을 선보인다.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직사각형 형태의 백팩으로 이루어진 ‘큐브 라인’의 경우, 대조적인 색상의 조화로 생동감 있는 느낌을 주는 디자인에 카메라를 내장 할 수 있는 별도 포켓의 부착, 통기성이 좋은 그물망 조직의 ‘메쉬’ 소재를 더하는 등의 기능성을 더하였다. 

특히 빈티지하고 클래식한 백팩 디자인에 강도가 높은 ‘US 500D CODURA’ 소재를 사용하고 어깨끈이나 등이 닿는 부분의 패딩 처리는 물론 견고한 스틱 걸이와 방수 처리 지퍼 사용 등의 기능성을 갖춘 백팩 디자인은 새로운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백팩 시리즈는 뛰어난 디자인성과 기능성의 조화로 아웃도어룩을 완성시키는 액세서리로서뿐만 아니라 10대와 20대 학생들의 등하교 가방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블랙과 레드, 그린의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이 가방은 각 11만8000원이다.

 

출처: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26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