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美 LA서 영화 무대인사…‘K-MOVIE’ 신호탄
배우 김수현이 첫 주연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미국 LA 무대인사를 시작으로 'K-MOVIE'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김수현은 지난 19일 '은밀하게 위대하게' 개봉을 앞두고 이날 오전 미국 LA 한국문화원에서 현지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기자간담회 및 개별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김수현은 미국 전역에서 첫 주연 영화가 개봉되는 소감, 앞으로의 해외 활동 등에 대해 밝혔다.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미국 최대 극장 체인인 AMC에서 한국 영화 최초로 상영된 것에 대해 현지 언론 및 영화 관계자들이 놀라움을 표현했다. 김수현이 국내 개봉 당시 놀라운 티켓 파워와 흥행력을 보여줬던 터라 현지 언론은 더욱 기대감을 내비쳤다는 후문이다.
미국에서의 기자간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김수현은 이후 유니버설스튜디오 내 유니버설시티 시티워크를 찾아 개봉 첫날 오전 이른 시각부터 극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유니버설시티 시티워크는 미국 현지에서도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는 상영관이어서 더욱 뜻 깊은 시간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20일에는 LA와 샌디에이고의 상영관을 방문해 무대인사를 이어갔다. 김수현의 방문 소식을 전해 들은 미국 전역의 팬들이 극장으로 몰려들어 6회 무대인사 모두 매진 사례를 기록해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으며, 티켓을 구하지 못한 많은 팬들이 김수현을 보기 위해 줄지어 기다리는 등 많은 환영을 받았다.
김수현의 인기를 실감한 미국 내 메이저 에이전트들의 미팅 요청이 이어지며, 앞으로 해외 진출에 대한 청신호를 밝혔다. 현지의 한국 영화 배급 관계자는 “김수현의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개봉을 시작으로, 한국 영화들이 메이저 영화관에서 상영될 수 있는 기회가 점점 확대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미국을 비롯한 캐나다, 대만. 일본,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등 전세계 10개국 개봉을 확정지었다. 현재 중국, 베트남, 태국 등에서도 개봉을 논의 중에 있다.
출처:http://isplus.joins.com/article/125/12133125.html?cloc